Unreal Engine/Multiplay

2-15 Creating our Own Subsystem

SB_J00N 2024. 1. 12. 20:35

Game Instance Subsystem

Game Instance는 Spawned at game creation, Not destroyed until the game is shut down, Persists between levels과 같은 특징들을 가지고 있다.

서브시스템을 만들 때 필요한 특징들을 가지고 있긴 하나, 서브시스템의 부모 Class로 사용하기엔 포함하는 기능이 너무 많음.

 

따라서 대신에 Game Instance Subsystem을 부모 Class로 사용한다.

https://docs.unrealengine.com/5.0/en-US/programming-subsystems-in-unreal-engine/

 

Programming Subsystems

An overview of programming subsystems in Unreal Engine.

docs.unrealengine.com

 

언리얼 엔진의 서브시스템은 수명이 관리되는 자동 인스턴싱 클래스입니다. 이 클래스는 사용하기 쉬운 확장점을 제공하여, 프로그래머는 블루프린트 및 Python 을 바로 노출시킴과 동시에 복잡한 엔진 클래스 수정 또는 오버라이드를 피할 수 있습니다.

 

Game Instance와 Game Instance Subsystem