Game Instance Subsystem
Game Instance는 Spawned at game creation, Not destroyed until the game is shut down, Persists between levels과 같은 특징들을 가지고 있다.
서브시스템을 만들 때 필요한 특징들을 가지고 있긴 하나, 서브시스템의 부모 Class로 사용하기엔 포함하는 기능이 너무 많음.
따라서 대신에 Game Instance Subsystem을 부모 Class로 사용한다.
https://docs.unrealengine.com/5.0/en-US/programming-subsystems-in-unreal-engine/
Programming Subsystems
An overview of programming subsystems in Unreal Engine.
docs.unrealengine.com
언리얼 엔진의 서브시스템은 수명이 관리되는 자동 인스턴싱 클래스입니다. 이 클래스는 사용하기 쉬운 확장점을 제공하여, 프로그래머는 블루프린트 및 Python 을 바로 노출시킴과 동시에 복잡한 엔진 클래스 수정 또는 오버라이드를 피할 수 있습니다.
Game Instance와 Game Instance Subsystem
'Unreal Engine > Multipla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2-6,7 Online Subsystem, Online Sessions (1) | 2024.01.11 |
---|---|
2-3,4 Multiplayer Concepts, Testing Multiplayer (1) | 2024.01.10 |